SonJJU

어제부터 Julia를 배우고자 설치했는데 Rstudio나 Spyder와 같은 코딩환경이 없어 Jupyter notebook에 커널을 추가하라고 한다. 이 과정에서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. Julia의 주피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IJulia 패키지가 설치가 되지 않는 것...

결국 새벽 3시에 해냈다. 추가로 R도 설치해보았는데 Rstudio가 워낙 잘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쓸 설치할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하다.

설치된 모습.


설치 방법

1.Julia

아무것도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고 가정하고 시작한다. 윈도우를 기준으로 작성한다. 먼저 사용자의 언어를 영어로 바꾸어야한다. 옵션-언어에서 사용자 언어를 바꾸자.

먼저 주피터가 있어야한다. 주피터는 여러가지의 커널을 쓸 수 있는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위와 같이 여러 개의 언어를 설치하면 굳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주피터하나만으로 다 할 수 있다. 특히 코드와 텍스트를 같이 쓸 수 있어 문서를 만드는데 엄청 편하다.

Jupyter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.
주피터는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것을 권한다. 아나콘다는 파이썬, 주피터, 파이썬 패키지 등을 포함한 것인데 파이썬을 쓴다면 거의 대부분 아나콘다를 사용한다.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게 여러모로 편하다.
Anaconda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.
이후 Julia를 설치한 후 julia 안에서 Pkg.add("IJulia") 를 입력한 후 using IJulia 를 입력한다. -- 이 과정에서 사용자 언어가 한글이라면 유니코드 에러가 뜨면서 진행되지 않는다. 사용자 언어를 꼭 영어로 바꾸자.

이제 주피터를 실행하면 Julia가 추가되어 있다.

2.R

R은 간단한다. cmd창을 열고 코드를 입력하면 끝난다.

conda install -c r r-essentials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DISQUS 로드 중…
댓글 로드 중…

블로그 정보

SonJJU - 손주형

Data Scientist, SonJJU

최근에 게시된 글

티스토리 툴바